생활

코로나19 백신 접종 신청 방법 - 캐나다 BC주

lelien 2021. 5. 14. 02:47
반응형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 안내

캐나다 BC주에서는 백신을 맞기를 희망하는 사람은 정부 백신 관련 웹사이트에 등록을 하도록 되어 있고 등록한 사람의 경우 등록 시 요청한 방법으로 이메일 또는 문자로 정보를 보내줍니다.

등록하지 않으시고 그냥 기다리시면 연락이 오지 않습니다. 등록하셔야만 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백신 신청은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전화 신청
1-833-838-2323 (무료)
인터넷으로 등록을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해서 백신 접종 신청하세요!
https://www.getvaccinated.gov.bc.ca/s/

 

등록 후에 나이가 맞는 경우 당일에 연락이 오는 경우도 있고 몇 일에서 몇 주가 지나야 예약하라는 연락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약을 위해 알려준 링크로 들어가서 등록번호(Registration Confirmation Number)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등록번호를 입력하니 에러가 떠서 예약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웹사이트에 적혀있는 전화번호로 (1-833-838-2323) 전화를 했더니 제 이름과 MSP 정보상에 이름이 매치가 안 된다는 것이였습니다. 그러면서 Service BC로 전화를 돌려주었고 Sercvie BC 담당자에게 제 MSP번호와 이름 등의 정보를 주고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보내준 링크에 들어가 제 등록번호를 넣으니 다음의 정상적인 페이지로 넘어가서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이름을 영어로 명시할 때 가운데 스페이스가 들어가는 경우 First Name이 둘이라서 오류가 뜨는 것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시스템에 제 이름의 앞 글자만 입력해서 넣어주었습니다. 다른 한국분들도 저와 같은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저와 같이 에러가 뜨는 분들은 위 전화번호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는 경우 사는 지역을 우편번호로 선택하게 되면 백신을 맞을 수 있는 장소가 몇군데 뜹니다. 그 중에 아스트라제네카를 접종하는 장소는 지역 옆에 아스트라제네카라고 명시되어 있어서 아스트라제네카를 맞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그 장소를 피해 다른 장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른 장소는 화이자 또는 모더나 중에 그 날에 따라 다른 백신이 접종됩니다. 

맞고 싶은 백신을 선택할 수는 없지만 특별히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에는 백신을 소지하고 있는 약국을 찾게 되면 예약 후에 해당 약국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4월 말에는 화이자가 보급이 많이 되었고 현재인 5월 초에서 중순에는 모더나가 주로 보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받는 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 받는 방법

백신 등록이 진행 중입니다. 백신 접종을 받는 데는 세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등록을 마친 후 예약하여 백신을 접종 받으십시오. 이는 쉽고 안전합니다. 주변에 알려서 친구와 가족이 등록을 마

www2.gov.bc.ca

 

캐나다 BC주 COVID-19 예방접종 계획 한글 웹사이트 보기

 

 

COVID-19 예방접종 계획

BC주 COVID-19 예방접종 계획(Immunization Plan)은 생명을 구하고 COVID-19의 전파를 막기 위한 것입니다.

www2.gov.bc.ca

BCCDC COVID-19 데시보드에서 백신 접종 현황 확인하기

* May 12, 2021, 4:30 p.m. 기준으로 BC주 안에서 2,277,318명이 첫번째 백신을 맞은 상태입니다. 이 통계는 백신의 종류와 상관없이 통합해서 나오 숫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