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코로나 19 백신 접종 전 점검 목록

lelien 2021. 5. 11. 02:56
반응형

캐나다 BC에서는 백신 보급이 빠른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40세인 제 차례가 돌아와서 5월 10일 1차 접종을 하러 갑니다. 화이자나 모더나 둘 중에 하나로 알고 있는데 어떤 것을 맞게 될지는 선택할 수 있는 사항은 없었고 일단 가서 화이자나 모더나 둘 중 하나이면 맞고서 돌아오려고 합니다. 그 외에 다른 백신이라면 안 맞고 그냥 돌아올 계획입니다. 어제 같은 장소에서 맞고 온 지인은 모더나를 맞았고 2주 전에 맞은 지인은 화이자를 맞았다고 해서 저는 모더나가 아닐까 예상해 봅니다.

백신을 맞기에 앞서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는지 궁금해서 인터넷에서 찾아본 정보들을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 전 점검 목록

CDC (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 기준

PDF 파일 다운로드 받기

COVID19PrevaccinationScree.pdf
0.32MB
백신 접종 전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설문지
백신 사용 가능한 승인 대상 연령대/ 화이자 16세 이상, 모더나 18세 이상

백신을 맞은 후에는 15~30분간 대기하면서 알레르기나 부작용이 없는지 확인하고 나서 집에 갑니다. 주사 맞은 후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던 적이 있는 사람은 30분 대기하고 그 외에는 주사 맞고 15분만 기다렸다가 집에 갈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 성분
백신을 맞기 전 참고하기 위한 여러 관련 질문들
코로나 19 1차 백신 때 알레르기 반응이나 부작용이 나타난 경우 2차 접종을 맞아도 되는지의 여부를 알 수 있는 표입니다.

 

코로나 19 백신 임상 지침에 관한 추가 정보는 다음 주소에서 참조하십시오.

https://www.cdc.gov/vaccines/covid-19/info-by-product/clinical-considerations.html.

ACIP 일반 권장 사항에 대한 추가 정보는 다음 주소에서 참조하십시오.

https://www.cdc.gov/vaccines/hcp/acip-recs/general-recs/index.html.

 

다들 안전하게 코로나 19 백신 맞으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