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Happy Easter!

lelien 2021. 4. 5. 10:24
반응형

해피 이스터! Happy Easter!

 

May the season of rebirth & joy brighten up your day...

May the blessings of the Lord shower upon you on Easter and always!

May your Easter basket be always filled with

peace, love, joy & happiness.

Wishing you & yours a very

Happy Easter!

 

부활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하나님의 축복이 여러분들과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부활절 되세요!

2021년 4월 5일

 

 

부활절에서 주로 나누고 이미지에도 많이 들어가는 달걀의 의미기 궁금해서 구글에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부활절 대축일 때 쓰는 달걀은 부활의 대표적 상징으로 예수의 부활을 기념하고, 예수가 잠자던 병아리가 알을 깨고 나오듯 새로운 생명으로 영광스럽게 나타난 돌무덤을 상징한다. Apr. 21, 2019

 

[2019년 부활절]부활절이란, 달걀의 의미와 달걀 나눠주는 이유는?

부활절은 가장 의미 있는 기독교의 축일 가운데 하나로써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처형을 당한 후 셋째 날에 부활한 것을 축하하는 날이다.

따라서 부활절은 가장 오래된 기독교의 의식 가운데 하나이다. 하지만 이 날은 사실상 서로 다른 3개의 종교적 전통이 매력적으로 혼합된 것이다. 즉, 부활절 행사는 기독교의 전통과 유대교, 그리고 이교도의 전통이 혼합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부활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그리스도교의 절기로 한국어로는 '부활절'이라는 이름을 붙여 이 날이 십자가에 달렸던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날을 절기의 이름으로 명확히 밝히고 있다.

하지만 부활절을 오래 전부터 지켜왔던 다른 나라들의 표기는 이와 다르다. 영어는 'Easter, 라틴어는 'Pascha', 그리스어는 'Pascha'인데, 라틴어와 그리스어는 'Pass over(유월절)'과 같은 뜻으로, 유대인 사이에서 전승되는 유월절이 그리스도교에서 부활절로 쓰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초기 그리스도교 신자들은 그리스도의 부활을 유대인들의 유월절 절기에 맞추어 기념했기 때문에 이런 명칭이 전해졌을 것으로 짐작된다. 부활절을 뜻하는 영어 'Easter'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직접적인 관계는 없으며, 앵글로 색슨 족의 오랜 봄철 축제인 'Old English ēaster'나 'ēastre'에 유래하고 있다. 이들은 게르만족 신화에 나오는 봄의 여신 '에오스트레'(Eostre)에서 파생된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부활절의 날짜를 정하는 방식은 교파에 따라 차이가 있다. 초대 교회는 유대인의 명절이었던 유월절을 기준으로 부활절을 지켰으나, 4세기부터 지역에 따라 이 기준에 대한 논란이 시작되었다.

기본적으로 부활절이 음력에 기준을 두고 있기 때문에 날짜가 고정되어 있지 않은 것이 문제로 제기되었다. 325년 마케도니아 공의회에서 춘분 이후 첫 보름달 다음의 일요일로 부활절을 정하면서 논란이 종식되었다.

하지만 부활절 날짜를 산출하는 방법에 대한 많은 논쟁과 의혹은 그리스도교 교회의 여러 분파에서 8세기까지도 계속되었다. 20세기에 접어들면서 부활절 날짜를 양력 날짜에 고정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논의되어 일부 성직자들의 지지를 받기도 했으나, 이 가능성의 채택 여부는 여러 교파가 이에 동의하느냐에 달려 있다. 그 동안 4월 2번째 일요일로 부활절을 정하자는 안건이 제시되어왔다.

서방의 그리스도교인들은 춘분(3월 21일경) 무렵이나 춘분 다음의 보름달이 지난 후 첫번째 일요일을 부활절로 기념한다. 동방정교회는 약간 다른 계산법을 따르고 있으며, 그결과 동방정교회의 부활절은 서방교회의 부활절과 일치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체로 1주나 4주 또는 5주 후에 해당된다.

부활절의 기준이 되는 보름달(paschal moon)은 황금수(서기 연수에 1을 더하여 19로 나눈 나머지 수)와 태양력과 태음력의 1년의 날수 차이(약 11일)로 계산하는데, 이는 천문학상의 보름달과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으며, 만일 이 보름달이 일요일일 경우 그 다음 일요일이 부활절이 된다. 따라서 부활절은 대개 3월 22일과 4월 25일 사이에 들게 된다.

시간이 흐르면서 부활절은 종교에 앞서 소소한 상징과도 연계되면서 그 모습이 바뀌어갔다. 달걀, 병아리, 토끼, 사탕 등 부활절 축제에서 사용되는 모든 것들이 부활과 함께 봄을 약속하는 달콤한 상징들이기도 하다.

부활절 대축일 때 쓰는 달걀은 부활의 대표적 상징으로 예수의 부활을 기념하고, 예수가 잠자던 병아리가 알을 깨고 나오듯 새로운 생명으로 영광스럽게 나타난 돌무덤을 상징한다.

부활절에 달걀을 나눠주는 풍습은 만국 공통이다. 이 풍습은 중세부터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순절 기간에 금식하던 수도자들이 부활절 아침에 달걀을 먹는 의식을 치렀다고 한다.

폴리뉴스, POLINEWS [윤청신 기자]

Link: www.polinews.co.kr/news/article.html?no=389608#:~:text=%EB%B6%80%ED%99%9C%EC%A0%88%20%EB%8C%80%EC%B6%95%EC%9D%BC%20%EB%95%8C%20%EC%93%B0%EB%8A%94%20%EB%8B%AC%EA%B1%80,%EB%82%98%ED%83%80%EB%82%9C%20%EB%8F%8C%EB%AC%B4%EB%8D%A4%EC%9D%84%20%EC%83%81%EC%A7%95%ED%95%9C%EB%8B%A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