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광고, 마케팅 용어 CPA, CPC, CPS, CPM, PPC, CTR, Ads impressions, Display Networks

lelien 2020. 10. 25. 13:05
반응형

온라인 광고, 퍼포먼스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광고, 퍼포먼스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용어 정의

Digital Advertising Term Definitions

 

 

CPACost Per Action (액션당 비용, 액션을 할 때마다 지불하는 비용)

CPA는 Cost Per Actio의 줄임말로 광고를 본 소비자가 광고를 통해 행동으로 결과를 보여주는 형식입니다. 즉, 광고 동영상이나 배너광고를 본 소비자가 그 광고를 클릭해서 판매 페이지나 안내 페이지 등 연결된 사이트로 접속하게 되는 경우 지불하는 광고 비용 형식입니다. 광고 클릭으로 유입된 고객들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어떤 연령대와 성별이 해당 광고의 상품에 관심을 두는지 파악할 수 있어서 마케팅을 이어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되는 형태입니다.



CPS = Cost Per Sale (구매할 때마다 지불하는 비용)

CPS는 Cost Per Sale의 줄임말로 광고를 본 소비자가 광고를 통해 연결되어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구매까지 이루어진 경우에 지불하게 되는 광고 비용 형식입니다.



CPC = 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클릭당 비용 (CPC)은 광고주가 광고를 클릭 할 때마다 게시자에게 비용을 지불하는 유료 광고 용어입니다. CPC는 PPC (Pay-Per-Click/ 클릭당 지불)라고도 합니다. CPC는 검색 엔진 광고, 애드워즈(AdWords) 용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소셜 미디어 플랫폼 및 기타 게시자로부터 광고를 게재하는 비용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PPC = Pay Per Click (클릭당 지불)

PPC는 광고주가 광고를 클릭 할 때마다 수수료를 지불하는 인터넷 마케팅 모델인 클릭당 지불 (pay-per-click)의 약자입니다.

산업 평균 PPC 전환율은 검색시(search)에 약 3.75 %입니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경우 약 0.77 %입니다. 물론이 전환율은 산업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데이트 및 개인 산업의 전환율은 검색의 경우 9 %까지입니다.



CPM = Cost Per thousand impressions (1,000 회 노출 당 비용)

광고 약어 CPM은 1,000 명의 독자, 시청자, 방문자 또는 청취자에게 도달하는 데 드는 비용을 나타내는 "Cost Per thousand impressions(1,000 회 노출 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광고 노출, 클릭, 클릭율, 검색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Ads impressions (광고 노출)

웹 사이트에 개별 광고가 보여질 때마다 노출이 보고됩니다. 다양한 광고 형식으로 다양한 수의 광고를 게시합니다.

 

 

Click (클릭)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클릭이 계산됩니다.

 

 

CTR (클릭율)

클릭율 (CTR)은 광고 클릭 수를 개별 광고 노출 수로 나눈 값입니다.

광고 CTR = 클릭 수 (Clicks) / 광고 노출 수 (Ad impressions)

예를 들어 한 광고에서 1,000회 광고 노출 중 5회 클릭이 발생하면 광고 CTR은 0.5%가 됩니다.

 

Clickthrough rate(CTR) is the number of ad clicks divided by the number of individual ad impressions.

Ad CTR = Clicks / Ad impressions

For example, if your ad received 5 clicks out of 1000 ad impressions, your ad CTR would be 0.5%.

 

 

Search Networks (검색 네트워크)

Naver, Daum, Google, Bing, Yahoo 등 검색엔진에서 미리 설정해둔 키워드와 관련된 용어를 검색할 경우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Display Networks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가 게재 될 수 있는 2백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 YouTube와 같은 동영상, 블로그 내 배너 광고 및 앱 안의 광고 그룹입니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사이트는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의 90% 이상에게 도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