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2020 브리티시 컬럼비아 총선거 날짜, 우편투표, 투표장소

lelien 2020. 10. 10. 16:03
반응형

브리티시 컬럼비아 총선거 날짜, 우편투표, 투표장소


2020 브리티시 컬럼비아 총선거
42nd British Columbia General Election

제가 살고 있는 밴쿠버가 속한 브리티시 컬럼비아 (BC) 주의 총선거입니다. 2020년 10월 24일이 일반 투표일이며 사전 투표 및 우편 투표로 투표할 수 있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는 2016년 인구 조사 결과 누적 인구가 3,327,824 명이고 평균 인구가 63,997명인 52개 도시가 있습니다.

 

 

BC주 총선 투표 날짜


직접 투표

일반 투표일: 10월 24일 (토) | 오전 8시 ~ 오후 8시
사전 투표일: 10월 15일 (목) ~ 10월 21일 (수) | 오전 8시 ~ 오후 8시


투표 장소의 유권자 수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 투표 기회를 추가했습니다. 투표 장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거나 투표 장소 앱을 통해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투표장소 안내 웹사이트 보기

투표장소앱에서 투표장소 확인하기

 

 

투표장소 지도가 나온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집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지역에서 투표할 수 있는 장소에 대한 표시가 나옵니다.

Advance Voting Place (파랑색) - 사전 투표장소

General Voting Place (노랑색) - 일반 투표장소

지도에서 원하는 위치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주소, 연락처, 투표 가능한 시간, 휠체어 진입로 여부에 대한 내용들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우편 투표

우편 투표 : 모든 유권자는 우편으로 투표 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편 투표는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직접 투표하는 것이 불편한 유권자들에게 훌륭한 옵션입니다. 그러나 조기에 마감됩니다.

위험에 처한 유권자와 장애가 있는 유권자를 위한 접근 가능한 투표 : 이러한 옵션에는 가변 투표, 지원 전화 투표 및 사이트 기반 투표가 포함됩니다.

우편 투표 신청 페이지 - 10월 17일 (토) 까지

온라인 투표 신청페이지 Online Voter Registration - https://eregister.electionsbc.gov.bc.ca

 

BC주 선거 관리 위원회가 "약 49만 4천 명이, 10월 24일에 있을 BC주 정부 선거 우편 투표를 신청했다"고 전했습니다. 코로나19 유행 때문에 직접 투표소에 가서 투표를 하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 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BC주 선거 관리 위원회는 "우편 투표로 투표를 하실 분들은 10월 17일까지 꼭 신청해 주셔야 한다"며 "10월 17일이 지나면, 더 이상 우편 투표 신청을 할 수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BC주 우편 투표 신청 방법은 총 세 가지로 다음과 같습니다.

▲ 온라인 신청(BC주 선거 관리 위원회 웹사이트)

▲ 전화 신청(1-800-661-8683)

▲ 가까운 선거 사무소 방문 신청

우편 투표는 특별한 사유가 없어도 유권자라면 누구든 택할 수 있는 투표 방식입니다. 우편으로 부치지 않고, 해당 선거구 선거 사무소를 방문해 우편 투표지를 제출하는 방식으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투표 방법

캐나다 시민권자로 투표 당일 18세 또는 그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 거주 유권자는 BC에 선거인 명부 등록일 이전에 6개월 이상, 해당 지역에 30일 이상 거주했어야 합니다. 지역 정부 법에 따라 투표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특이한 점은 지방선거는 유일하게 비거주자도, 해당 지역 내 부동산 보유자면 투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를 비거주 유권자(non-residents elector)라고 합니다. 캐나다 시민권자로 18세 이상, BC에 6개월 이상 거주 조건은 거주 유권자와 마찬가지로 충족해야 합니다. 또 부동산 등기 이전이 명부 등록일 30일 또는 그 이전에 끝났어야 합니다. 부동산 1건당 1명만, 또한 1인 1표만 투표할 수 있습니다.

투표장소에는 운전면허증, BC ID카드, SIN 카드, 시민권 카드, 전화나 전기, 가스 고지서, 재산세 고지서, 신용카드나 직불카드, ICBC 차량 보험증서, 여권 중 두 점을 신분증으로 지참해야 합니다.

기표할 때는 시장 1인 외, 시의원은 다수 투표가 가능하나, 꼭 전체 인원을 다채워 투표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방선거는 2014년부터 4년 마다 한 번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전에는 3년마다 투표했습니다. 선거 날짜도 2014년부터 10월 세 번째 토요일로 고정되었습니다.

 

 

직접 투표하면 무엇을 가져 가야 할까요?

  • 이름과 집 주소를 보여주는 유효한 신분증
  • 투표 장소 카드 - 사전 투표가 시작되기 전에 BC 선거에서 보낸 우편물에서 찾아보세요. 투표 장소로 가져 가면 투표가 더 빠르고 쉬워집니다.
  • 원하는 경우 투표 용지에 표시할 자신의 펜이나 연필
  • 원하는 경우 투표 장소에서 착용 할 마스크. 유권자들이 다른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투표할 때 마스크를 쓰도록 권장합니다. 투표를 위해 마스크를 벗으라는 요청을 받지 않습니다.

안전한 투표 및 COVID-19 에 대해 확인위해 Elections BC 웹사이트 방문하기

 

 

BC Election 2020

조기 선거


브리티시 컬럼비아 헌법 제 23조에 따르면 총선거는 마지막 선거 후 4년째 되는 해 10월 세번째 토요일에 실시됩니다. 이전에는 5월 두번째 화요일로 고정된 선거일이 정해져 있었지만 BC NDP는 정해진 선거일에 관한 헌법 섹션을 개정하는 법안을 2017년에 통과 시켰습니다. 부총재가 적합하다고 생각하는대로 입법부 해산 권한에 따라 선거 날짜를 정합니다. (실제로는 총리의 조언에 따라 또는 불신임 투표) 이 특권은 2020년 9월 21일 존 호건 총리가 선거를 소집하여 41대 의회를 해산시켰을 때 행사되었습니다. 32일 캠페인을 시작으로 같은날 선거 영장이 발부 되었습니다. 이것은 고든 캠벨 (Gordon Campbell ) 하에서 자유당 정부가 도입한 헌법 개정에 따라 고정 날짜 법률을 고수한 4번의 연속 선거에 이어 고정된 날짜에 열리지 않은 BC주에서 거의 20년 만에 처음으로 열리는 조기 선거입니다. 또한 BC주 정부의 위임이 만료되기 전에 투표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 선거는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열린 두번째 캐나다 주 선거이며, 뉴 브런즈윅 선거에 이어 두 번째 선거입니다.

 

 

지난 투표 결과

캐나다 연방 선거 (Canadian Federal Election) - 2019년

2019년 43회 캐나다 연방 선거에 한인 후보들이 대거 도전장을 던져 관심이 모아졌었습니다. 연방보수당이 3명, 연방신민당으로 3명이 출마했고, 남성 둘, 여성 4명이였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에서는 변호사 출신의 신철희 후보가 버나비 사우스 지역에서 연방보수당으로, 교사 출신인 넬리 신(Nelly Shin) 후보는 포트무디-코퀴틀람(Port Moody-Coquitlam)에서 역시 연방보수당 후보로 도전했습니다. 그 중 포트무디-코퀴틀람 지역의 넬리 신 후보가 당선되었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지방 선거(BC General Local Elections) - 2018

BC주는 2018년 10. 20(토) 각 지자체별 시장(Mayor), 시의원(City Councillor), 교육의원(School Trustee)을 선출하는 지방선거(4년 주기)를 시행했습니다.

선거 결과는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셔서 각 지역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 지자체 선거 결과

BC Municipal Election Results 2018






참고한 웹사이트:

2020 British Columbia general election

en.wikipedia.org/wiki/2020_British_Columbia_general_election

Elections BC

https://elections.bc.ca/voting/voting-safely-and-covid-19/

Elections BC -Twitter

https://twitter.com/ElectionsBC/status/1309223518689611777

BC주 선거 관리 위원회, "유권자 49만 명이 우편 투표 신청" - CBM

https://cbmpress.com/bbs/board.php?bo_table=vnews&wr_id=619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