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핑크 셔츠 데이 Pink Shirt Day - 학교폭력 예방의 날

lelien 2021. 2. 24. 09:56
반응형

핑크셔츠데이

2021 핑크셔츠데이 Anti-Bullying Day 2021 in Canada
2021년 2월 24일 수요일 Wednesday, February 24

핑크셔츠데이가 내일입니다. 핑크셔츠데이(Pink Shirt Day)라고 불리며 학교폭력 예방의 날(Anti-Bullying Day)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핑크셔츠데이의 유래

캐나다 동부 노바스코샤의 케임브릿지에 위치한 센트럴 킹스 루랄 하이 스쿨의 9학년 소년이 학교 첫날 분홍색 폴로 셔츠를 입고 등교했었는데요, 일부 남학생들이 동성애자라고 놀리며 괴롭히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12학년 데이비드 셰퍼드 (David Shepherd)와 트래비스 프라이스 (Travis Price)는 가까운 할인점에서 50여 개의 분홍색 셔츠를 산 후 이를 입고 등교하였습니다. 이들은 본인들이 입은 모습을 온라인에 올렸는데요, 다음날부터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수백 명의 학생들이 분홍색 옷을 입고 나타난 일이었죠.
모두가 한뜻으로 핑크 셔츠를 입으며 따돌림을 반대한다고 나선 일이었는데요. 안티 불링(Anti-bullying), 집단 따돌림에 반대하기 위해 시작된 캠페인이 캐나다 전국적으로 퍼져가기 시작했습니다. 소도시 두 명의 소년이 시작한 일은 이제 전세계적으로 퍼져 2018년 2월 28일은 핑크 셔츠 데이로 분홍색을 착용하도록 권장하는 날이 되었습니다.

[CBMPRESS - https://cbmpress.com/bbs/board.php?bo_table=clife&wr_id=287]

 

핑크셔츠데이는 이제 캐나다와 전 세계의 여러 국가에서 학교 폭력 및 괴롭힘을 방지하는 국경일이되었습니다!
Pink Shirt Day has now spread and become a national day of anti-bullying across Canada and other countries around the world!

 

캐나다에서 만들어진 Pink Shirt Day라는 기관에서는 핑크셔츠데이의 행사 및 캠페인들을 주관하며 핑크 셔츠 등을 판매해 펀드 기금을 마련하여 학교 폭력에 노출된 아이들을 돕는데 사용합니다.

CKNW KID'S FUND PINK SHIRT DAY - https://www.pinkshirtday.ca

 

Pink Shirt Day 기관에 도네이션을 하기 원하신다면 아래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세요.

www.pinkshirtday.ca/

 

Pink Shirt Day

Purchase your official Pink Shirt Day merchandise and support anti-bullying initiatives in BC! This Pink Shirt Day, our focus is working together and treating others with dignity and respect. The COVID-19 pandemic has affected us all and shown the importan

www.pinkshirtday.ca

 

괴롭힘과 사이버 괴롭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괴롭힘은 누군가가 자신보다 약하다고 생각하는 다른 사람을 고의적으로 해치려고 하는 것입니다. 많은 경우 괴롭힘은 계속 반복되며 오랜 시간 동안 많은 고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불안, 낮은 자존감 등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괴롭힘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발생하지만, 일반적인 괴롭힘의 형태로는 언어적 (괴롭히기, 이름 부르기), 신체적 (때리기, 발로 차기, 밀기, 다른 사람의 장난감이나 좋아하는 것 부수기) 또는 사회적 (누군가를 내보내고 소문을 퍼뜨리는 것)이 있습니다.

사이버 괴롭힘은 소셜 미디어 또는 문자 메시지와 같은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사람의 평판을 위협하거나 당황하게 하거나 심지어 손상을 입힙니다.

 

수백 명의 학생과 괴롭힘 방지 옹호자들이 2015년에 핑크 셔츠 데이를 만들기 위해 밴쿠버에서 핑크 셔츠를 입었습니다. (CBC)

 

행동할 수 있는 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왕따에 맞서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분홍색 셔츠를 자랑스럽게 입으세요!
  • 누군가가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보거나 괴롭힘을 당하는 경우 신뢰할 수 있는 어른에게 이야기하세요.
  • 누군가가 직접 또는 온라인에서 괴롭힘을 당할 때, 괴롭힘을 당하는 것이 맞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그들을 옹호하세요.
  • 괴롭힘 행위에 참여하여 괴롭힘을 조장하지 마세요.

다음은 누군가에게 해를 입힐 수 있는 내용을 말하거나 온라인에 댓글을 게시하기 전에 생각하는데 도움이 되는 멋진 도구입니다.

 

사이버폭력 방지를 위해 스스로 질문해야 할 질문 다섯 가지 - https://www.cbc.ca/kidscbc2/the-feed/what-is-pink-shirt-day

  • 사실을 말하고 있나요?
  • 도움이 되는 말인가요?
  • 좋은 영향을 끼치는 말인가요?
  • 꼭 해야 하는 말인가요?
  • 친절하게 대하세요!

Pink Shirt Day에 분홍색 셔츠를 입는 것은 괴롭힘에 반대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방법이지만, 우리 모두가 1년 내내 매일 어떤 종류의 괴롭힘에도 맞서야 합니다!

 

참고한 웹사이트:

What is Pink Shirt Day?

www.cbc.ca/kidscbc2/the-feed/what-is-pink-shirt-da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