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밴쿠버 정전, 정전 이유, 복구 현황, 복구 예상 시간 등 정보를 알려주는 BC 하이드로 (BC Hydro) 웹사이트

lelien 2020. 11. 5. 16:13
반응형

 

밴쿠버는 지진대에 위치해 있기는 하지만 이전에 살았던 샌프란시스코와 뉴질랜드에서 지진을 자주 경험했던 것과 달리 밴쿠버 사는 6년 동안은 단 한차례의 지진도 느끼지 못했습니다. 밴쿠버 먼 바다에서 지진이 났다는 뉴스는 몇 번 들었습니다. 밴쿠버의 앞으로는 따뜻한 난류와 뒤로는 록키 산맥이 찬 바람을 막아주어 비교적 다른 지역에 비해 기후적으로 온화한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태풍에 집적적인 큰 피해를 보지는 않지만 강우와 강풍으로 전기 사고가 잦은 곳이 밴쿠버입니다. 그 이유는 뿌리가 깊지 못하고 키가 큰 나무들의 영향이 큽니다. 일반적으로 온화한 날씨 덕분에 밴쿠버의 나무들은 뿌리를 옆으로 뻗어나가고 깊이 뿌리를 뻗지 않아도 영양분을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뿌리가 1m도 되지 않고 짧은 나무들이 많습니다. 그에 비해 땅 위로는 키가 엄청 자라는데 이러한 요인으로 강풍에 키 큰 나무들이 쓰러지고 맙니다. 주변의 지인 한분은 아이들을 태우고 도로에서 운전하면서 달리고 있는데 갑자기 나무가 쓰러져서 차의 반이 찌그러지는 정말 깜짝 놀랄만한 일을 당했습니다. 천만다행으로 다친 사람은 없었고 차를 폐차하고 보험이 커버되어 새 차를 받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밴쿠버에서는 나무가 쓰러져서 집을 덮치는 사건도 종종 있습니다. 강풍이 불면 전봇대가 쓰러지거나 나무가 전기줄 위로 쓰러져서 해당 전기줄로 연결 된 일대가 정전이 되는 일들도 발생합니다. 또한 사고나 기타 이유로 정전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밴쿠버에는 이러한 여러 정전의 이유들을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전기를 공급하는 BC Hydro의 웹사이트입니다.


광역 밴쿠버 정전 지역 및 원인, 전력 복귀 예상 시간 확인하기

 

뉴질랜드에서는 전기를 공급하는 회사가 여러 곳이여서 통신회사를 이용할 때처럼 전기가 저렴한 회사쪽으로 서비스를 바꾸기도 하고 전기를 싸게 판매하는 때에 미리 다량의 전기를 사두어서 다른달에 좀 더 저렴하게 전기를 사용하는 등의 다양한 선택권이 있었습니다. 밴쿠버는 딱 한군데 ‘BC 하이드로에서 전기를 공급하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밴쿠버 전기 회사: BC 하이드로 (BC Hydro) - https://www.bchydro.com

밴쿠버 가스 회사: 포티스 BC (Fortis BC) - https://www.fortisbc.com

 

 

대부분의 경우 정전은 바람, 번개, 자동차 사고, 동물 등 우리가 통제 할 수 없는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며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기 중단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웹사이트 주소에서는 지도를 통해 현재 전기가 중단된 지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빨강색으로 정전된 지역표시를 해 둔 곳을 클릭하면 현재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광역 밴쿠버 정전 지역 확인하기

 

정전 신고가 되거나 정전이 발생된 곳에 아직 BC 하이드로 직원이 도착하지 않았거나 조사 중에 있다면 아래와 같이 명시가 됩니다.

정전원인 (Outage cause): 조사 중 (Under investigation)

 

그리고 전력 수리 중에 있으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또한 예상 수리 완료 시간이 명시됩니다.

정전원인 (Outage cause): 전기 시스템 작업 수행 중 (Work being done on our equipment)

 

또한 아래와 같이 다양한 정전원인(Outage cause)들이 있습니다.

  • 전기줄이 떨어짐 (Wire down)
  • 나무가 전기줄에 쓰러짐 (Tree down across our wires)
  • 전신주 교체 (Pole replacement)
  • 자동차 사고 (Motor vehicle accident)
  • 장비 고장 (Equipment failure)
  • 공사 (Construction)

 

예를 들어 지도에서 정전된 지역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제공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Details
(자세한 위치)

3300 block DEWDNEY TRUNK RD

(정전이 된 곳의 주소)

Outage cause
(정전 이유)

Work being done on our equipment

(전기 시스템 작업 수행 중인 경우)

Customers affected
(영향을 받은 가정)

17

(정전이 된 집의 수)

Off since
(정전 시작 시간)

Nov 4, 9:48 am

(정전이 시작된 시간)

Crew status
(직원의 현 상태)

Crew on-site

(직원이 현재 정전 원인 지역에서 조사 또는 수리하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또는
Crew assigned

(직원이 곧 수리에 착수할 것을 알려줍니다.)

Est. time on
(예상 수리 시간)

Nov 4, 6:00 pm

(예상 수리 완료 시간 및 전력 복구되는 예상 시간)

Last updated
(정보 업데이트 된 시간)

Nov 4, 4:35 pm

(마지막으로 위의 정보가 업데이트 된 시간)

 

전력을 회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야 할 7가지 - BC 하이드로 정보

 

1. 지상의 전기줄(power line)에서 10m 이상 뒤로 물러서십시오.

땅에 떨어진 전기줄이라도 여전히 전류가 흐를 수 있으며 스파크가 일거나, 연기가 나거나 또는 윙윙 거리는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떨어진 전기줄에 아무런 현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전류가 흐르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항상 떨어진 전기줄이 작동 중이라고 가정하세요.

최소 10 미터 (버스 길이 정도) 뒤로 물러나서 해당 지역에 있는 다른 사람들과 멀리 떨어져서 911에 전화하십시오. 전선이 끊어진 것은 긴급 상황이며 BC하이드로 직원은 긴급 구조대와 협력하여 해당 지역을 안전하게 보호 할 것입니다.

 

2. 전선을 다시 연결하는 우선 순위를 어떻게 정합니까?

안전은 항상 우리의 최우선 순위입니다. 우리는 건강과 안전에 즉각적인 위험을 초래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최대한 많은 고객을 위해 최대한 빨리 전력을 되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고전압 송전선과 변전소를 수리하는 것이 우선일 수 있습니다. 이웃이나 거리의 배전선과 달리 송전선은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송전선로나 변전소 장비의 손상은 수백 명이 아닌 수만 명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다음으로, 우리는 병원, 소방서, 수도 시스템과 같은 중요한 서비스에 전력을 다시 공급하기 위해 지방 자치 단체 및 응급 구조대와 협력할 것입니다.

  • 우리는 대규모 지역에 영향을 미치는 전력 중단을 복구한 다음 소규모 지역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마지막으로 개별 고객 또는 5명 이하의 소규모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는 전력 중단을 복원합니다. 이는 훨씬 더 많은 수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정전이 더 작은 지역에서 "오래된" 정전 이전에 해결 될 수 있음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3. 우리는 당신이 우리에게 말해 줄 때까지 전기줄에 나무나 나무가지에 대해 알 수 없습니다.

전력 중단의 경우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스마트 미터를 사용하면 직원이 얼마나 많은 고객이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 다 쉬워 졌지만 문제의 원인은 말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BC하이드로에서는 1 888 POWERON으로 전화하거나 직원에게 도움이 될 주요 정보가 있는 경우 모바일 장치로 * 49376으로 전화 해달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전기줄 아래로 나무가 있거나, 전기줄 위에 나무가지가 보이거나 또한 전기줄에서 밝은 섬광 등을 보게 되거나 다른 정보가 있으면 BC하이드로에 전화하세요.

 

4. BC하이드로 직원을 볼 수 없다고 해서 우리가 문제를 해결하고 있지 않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지역 변전소의 배전선은 종종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4~5 블록 떨어진 곳에 나무가 쓰러져 있으면 정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송전선로나 변전소의 문제로 인해 정전이 된 경우 몇 킬로미터 떨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종종 고객이 자신의 지역에서 BC하이드로 트럭이나 직원을 본 적이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볼 수 없다고 해서 문제를 해결하고 있지 않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직원이 도착했다가 떠나는 것도 비슷한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BC하이드로 직원은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필요한 손상 정도나 수리를 결정할 수 없습니다. 수리를 위해 다른 장비가 필요하거나 문제의 원인이 다른 영역에 있다고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떠났어도 여전히 전력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bchydro.com/outages 에서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하십시오. 직원이 피해에 대해 보고하면 전원이 다시 켜질 것으로 예상되는 예상치를 제공합니다.

 

5. 주변 지역에 전력이 있고 당신의 지역은 정전일 때, 우리는 당신에 대해 잊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전기 "그리드(grid)"라고 부를 수 있지만 변전소의 배전 회로와 피더는 완벽한 사각형으로 배치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폭풍 피해로 인한 대부분의 정전은 전체 블록이나 거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이웃이나 다음 거리에 다른 회선이나 급전선이 제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은 때때로 당신은 전력을 가지고 있고 당신의 이웃은 정전 상태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또는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정전지도 를 확인하여 정전에 대한 최신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소로 검색하여 지도에서 찾거나 집에서 가장 가까운 빨간색 점을 선택하여 정전 지역을 확인하세요. 직원이 도착하여 피해를 평가한 후 예상 복원 시간을 게시하고 작업 중에 예상치를 업데이트합니다.

 

6. 전력을 다시 연결하는 것은 때때로 전력을 다시 끄는 것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수리를 할 때 우리는 그 동안 전력을 다시 켜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직원이 작업하는 동안 전원을 다시 공급하기 위해 고객을 일시적으로 다른 회로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장비를 수리하고 교체하는 동안 정전 시간이 단축되고 전력이 다시 연결됩니다.

그러나 전환 프로세스를 완료하기 위해 때때로 직원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전력을 잠시 중단해야 합니다. 이것은 당신의 지역에 전력이 다시 돌아왔다가 금새 다시 꺼지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7. 전력선을 지하에 두는 것은 정전을 없앨 수 없습니다.

폭풍 시즌의 정전은 주로 쓰러진 나무로 인해 발생하므로 전력선을 지하에 두면 대부분의 정전을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합리적 입니다. 그러나 진실은 BC주에 가정과 사업체에 공급할 수천 킬로미터의 전력선이 있으며 이들을 모두 지하에 두는 것은 어렵고 막대한 비용이 든다는 것입니다.

지하 전력선은 일반적으로 찾기, 접근 및 수리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중단 시간이 길어 단일 가공선 보다 더 많은 고객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전문 초목 전문가와 지자체의 파트너는 선에 떨어질 위험이 있는 나무를 사전에 식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정기적으로 장비 주변의 나무를 관리하고 사전에 가지치기 합니다.

나무의 정전을 방지 할 때 할 수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적절한 장소에 적절한 나무심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모를 정전에 대비하십시오.

정전을 방지하고 큰 폭풍이 닥쳤을 때 최대한 빨리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그러나 겨울 날씨는 예측할 수 없으므로 항상 정전에 대비 해야합니다 . 비상용 키트를 준비하고 모바일 사이트를 사용하여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업데이트 되는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정전시 응급 키트에는 무엇이 있어야 할까요?

처음 72시간 동안을 대비하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필수품으로 응급 키트를 비축하세요.

  • 손전등
  • 추가 배터리
  • 구급 상자
  • 생수 (1인 1일 2리터)
  •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용품
  • 대비 계획 사본
  • 배터리 또는 기계식 시계 및 라디오
  • 유선 전화
  • 부패하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
  • 따뜻한 옷과 담요
  • 모두를 바쁘게 만드는 게임, 카드 및 책

장기간 정전에 대비하여 추가 소모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년에 한 번 비상용 키트를 꺼내 가정의 필요에 맞는지 확인하십시오. 새 배터리로 교체하세요.

밴쿠버에서 전기가 나가는 일이 간혹 있지만 짧게는 몇 분에서 보통 몇 시간 안에 전력이 복구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2~3년 전 겨울에 밴쿠버의 많은 지역에서 전기가 나가서 빨리 복구되는 지역도 있었지만 오랜시간 동안 전력이 돌아오지 않아서 추운 겨울밤을 집에서 보내기 힘들어 전기가 들어오는 집으로 가거나 호텔, 맥도날드 등으로 대피한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각자에게 꼭 필요한 응급 키트들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기가 나갔을 때 당황스러워 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하우스의 차고문을 버튼을 눌러 자동으로 열고 닫아 사용하다가 전기가 나가게 되면 수동으로 열어야 해서 어떻게 할지 몰라 당황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아래 유튜브에서 차고문을 어떻게 수동으로 여는지 확인하시고 정전시 시도해 보세요.

 

 

차고문 수동으로 여는 방법 How To Open Your Garage Door Manually

 

 

참고한 웹사이트:

Prepare for outages

www.bchydro.com/safety-outages/power-outages/prepare-for-outages.html

7 things you should know about how we restore your power

www.bchydro.com/news/conservation/2016/7-things-about-restoring-your-power.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