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아마존 마케팅 Amazon PPC 캠페인 유형 Broad, Phrase, Exact keyword match

lelien 2020. 12. 22. 09:46
반응형

아마존 광고

 

Amazon PPC 두가지 광고 유형 - Automatic Campaign vs Manual Campaign

아마존 안에서 광고를 하는 방법인 Amazon PPC에는 캠페인(Campaigns)이라고 해서 어떠한 광고를 사용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제품으로도 여러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으며 각각 다른 예산(budget)과 기간, 방법들을 선택해서 가장 효과가 좋은 캠페인에 더 많은 예산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아마존에 광고를 게재할 고객 검색어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의 키워드가 고객의 검색어와 일치하면 광고가 아마존 페이지에 노출됩니다.

기본적으로 캠페인을 생성할 때에는 두가지 광고 유형이 있습니다.

Automatic Campaign
Manual Campaign: Broad, Phrase, Exact

자동 캠페인(Automatic Campaign), 수동 캠페인(Manual Campaign)을 설정하거나 두 캠페인 유형을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검색어: 고객이 Amazon에 입력하는 모든 검색어를 의미합니다.
  • 키워드 : 판매자가 광고 캠페인에서 입찰한 항목을 의미합니다. 수동 캠페인에서 판매자는 자신의 광고가 게재되기를 원하는 키워드 세트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자동 캠페인에서는 아마존이 셀러의 광고가 표시될 고객 검색어에 대해 독립적으로 결정합니다.
  • 키워드 일치 유형 : 판매자는 수동 캠페인에서 키워드 일치 유형 (Broad, Phrase, or Exact)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외 키워드 : 판매자는 광고 그룹 및 캠페인을 생성할 때 제외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개별 키워드 입찰가 설정 : 판매자는 수동 캠페인에서 광고 지출을 최적화하기 위해 개별 키워드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Automatic Campaign

 

확장 검색, 구문 검색 및 일치 검색 키워드 유형은 수동 캠페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자동 타겟팅을 사용하는 모든 스폰서 제품 캠페인에는 다음과 같은 향상된 키워드 타겟팅 옵션이 제공됩니다. 

  • 근접 일치(Close-match): 광고가 검색어와 밀접하게 일치합니다.
  • 광범위한 일치(Loose-match): 광고가 검색어와 광범위하게 일치합니다.
  • 대체품(Substitutes): 대체 가능한 제품(substitutable products)과 함께 광고가 표시됩니다.
  • 보완(Complements): 귀하의 광고는 제휴 제품(affiliated products)과 함께 표시됩니다.

아마존은 셀러의 상품 리스팅 페이지에 포함된 키워드 (예 : 상품 제목, 글 머리 기호, 리스팅 설명 및 셀러 센트럴 백엔드 키워드)를 기반으로 A9 알고리즘 매칭을 기반으로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Manual Campaign

Amazon ad campaign with Broad, Phrase, or Exact keyword match

스폰서 제품(Sponsored Brands) 및 스폰서 브랜드에 대한 수동 타겟팅(Manual targeting for Sponsored Products)은 각각 고유한 사용 사례가 있는 광범위한(broad), 구문(phrase) 및 일치 검색(exact match) 유형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PPC 광고 유형은 예상되는 영향에 따라 입찰가를 지정하여 세 가지 일치 유형 모두에 대해 다양한 키워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이 많고 영향력이 큰 키워드에는 입찰가가 더 높고 범위가 넓은 키워드에는 더 낮은 입찰가가 지정되어야 하지만 때에 따라 비딩이 많이 몰리는 유형이 다르기도 합니다.

Automatic Campaign은 자동으로 처리되는 반면 Manual Campaign은 모두 직접 수동으로 선택해서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확장 검색 키워드(Broad keywords):

확장 검색 키워드를 사용하면 고객의 검색어에 모든 키워드 용어 또는 유사어(예: 복수형, 두문자어, 어간, 약어 및 악센트)가 포함된 경우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검색어는 순서에 상관없이 키워드 또는 동의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확장검색 키워드는 키워드 범위를 확장하고 캠페인의 도달 범위와 노출을 늘리는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Plastic Bottles For Water' 이라는 타이틀이 있다면 'water bottle', 'water bottles', 'plastic', 'bottles', 'bottle plastic' 등 순서와 상관없이 검색어들의 조합의 키워드들이 검색되어도 상품이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구문 검색 키워드(Phrase keywords):

구문 검색 유형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정확한 키워드 또는 일련의 단어 중에서 정확한 키워드를 검색 할 때 광고가 게재되므로 확장 검색보다 더 제한적입니다. 아마존은 또한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의 유사 키워드를 검색하거나 그 앞뒤에 추가 단어를 검색 할 때 광고를 표시합니다. 구문 검색을 사용하면 최적화된 타겟팅을 허용하면서 더 많은 쇼핑객에게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확장 검색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키워드는 키워드 범위를 넓히고 광고 도달 범위를 높이는데도 도움이됩니다.

키워드 "coloring book"의 경우 적합한 검색어에는 'coloring book for women', 'city coloring book' 등 처럼 핵심 구문이 순서대로 붙어있는 상태에서 구문의 앞이나 뒤로 다른 단어가 추가되는 경우입니다. 부적합한 검색어에는 핵심 구문이 떨어져 있는 'great book for coloring'이나 'coloring flower book' 등이 포함됩니다. Phrase를 광고로 선택했을 때 부적합한 검색어를 고객이 입력하는 경우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정확히 일치하는 키워드Exact Keywords:

Amazon Advertising에 대한 일치 검색(Exact Keywords)을 광고유형으로 사용하게 되면 고객의 검색어가 광고에 게재되려면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해야 합니다. 확장 검색 또는 구문 검색과 달리 쇼핑하는 고객이 정확한 키워드 앞뒤의 다른 단어를 검색하면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가장 제한적인 검색 유형이지만 일반적으로 구매자의 검색과 더 관련성이 높으며 타겟팅이 매우 엄격한 쇼핑객에게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제품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에는 일치 검색 유형을 사용해야 하므로 이러한 키워드에 대해 더 높은 입찰가를 제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가 "coloring book"인 경우 적합한 검색어에는 'coloring book' 및 'coloring books'가 포함됩니다. 부적합한 검색어에는 'coloring books for adults' 및 'coloring book kids' 등 정확히 일치하는 키워드 외에 다른 단어를 고객이 검색창에 입력했을 때 광고가 노출되지 않게 됩니다.

다음 표는 각 키워드 검색 유형에 의해 생성되는 다양한 검색어를 보여줍니다.

키워드(Keyword): leather case 키워드 매치 타입(Keyword match type):
고객의 검색어(Customer search terms): Bread Phrase Exact
leather case
small leather case
leather case red
leather red case
leather small case
plastic case

 

캠페인 세부 사항

키워드를 수동으로 추가할 때 아마존에서 미리 제시하는 키워드들이 보여지며 각각의 키워드에서 broad, pharese, exact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모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외시킬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원하는 검색어를 선택하여 해당 검색어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lastic bottle'를 판매하려고 하는데 'plastic'을 검색한 고객이 있다면 너무 광범위하고 내 제품을 원하는 범위에서 많이 벗어나지만 광고가 노출되어 광고비용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제외 검색 유형으로 분류하여 세팅해 두면 'plastic'이라고만 검색할 경우 광고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아마존 PPC 키워드 매치 유형

 

Automatic Campaign vs Manual Campaign

  Automatic Manual
키워드 Keywords
키워드 매치 타입 Keyword Match Types
제외 키워드 Negative keywords
개별 키워드 입찰가 설정 Set individual keywords bids
장단점 단점: 정확하지 않은 광고 타겟팅
장점: 아마존 광고를 위한 노력이 많이 들지 않음
장점: 키워드 리서치
장점: 정확한 광고 타겟팅(더 많은 판매를 창출)
단점: 효과적인 아마존 광고를 위한 많은 노력이 필요함

 

두 캠페인 유형의 기본적인 차이점은 수동 캠페인이 더 정확한 결과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수동 캠페인에서는 광고를 게재할 검색어의 범위를 좁힐 수 있고 개별 키워드 입찰가를 설정하여 키워드 CPC(Cost Per Click)를 더 효과적으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수동 캠페인에서 키워드를 최적화하는 기능은 더 정확한 광고 타겟팅을 가능하게 하여 더 많은 매출을 창출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는 수동 캠페인의 키워드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자동 캠페인을 실행하면 아마존이 제품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고객 검색어와 광고를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키워드 조사를 위해 자동 캠페인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수동 캠페인에 추가 할 새 고객 검색어에 대해 검색어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살펴보면서 최적의 검색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Amazon Advertising 일치 유형은 초기 키워드 목록을 만들 때 고려해야할 주요 고려 사항이며 잠재적으로 강력한 성과를 내는 광고를 제외하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처음부터 키워드 세트를 제한하면 학습할 통찰력이 줄어들고 지속적으로 키워드 연구 프로세스 및 구조를 최적화할 때 실험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의 성과를 확인할 때 알아두면 좋은 단어들

 

ROAS(Return on ad spend)

ROAS 는 광고 투자 수익(ROAS)을 의미합니다. 광고에 지출하는 1달러당 비즈니스가 벌어들이는 수익을 측정하는 마케팅 측정 항목입니다. 모든 의도와 목적에서 ROAS는 익숙한 다른 측정 항목인 투자 수익 또는 ROI와 거의 동일합니다.

ROI(Return on Investment)

투자 수익(ROI)은 투자 의 효율성을 평가하거나 여러 다른 투자의 효율성을 비교하는데 사용되는 성능 측정입니다. ROI는 투자 비용과 관련하여 특정 투자에 대한 수익을 직접 측정하려고 합니다.

 

 

참고한 웹사이트:

A Guide to Amazon PPC Keyword Match Type: Broad, Phrase, or Exact

https://feedvisor.com/resources/amazon-marketing-advertising-strategies/a-guide-to-amazon-ppc-keyword-match-type-broad-phrase-or-exact/

Amazon PPC Series: Sponsored Products Basics Explained

https://sellics.com/blog-amazon-ppc-sponsored-products-basics-explained/

 

반응형